2006학년도 제2학기 정부학자금 대출 신청안내 | 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
이름 | 관리자 | 작성일 | 2006.06.14 11:48 | 조회수 | 29,877 |
2006학년도 제2학기 정부학자금 대출 신청안내
정부학자금대출 포탈사이트(www.studentloan.go.kr)을 접속하여 정부학자금대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정부학자금 대출 신청기간이 다음과 같습니다.
신청을 희망하는 학생 및 학부모님께서는 아래기간을 숙지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☞ 신청기간 : 2006년 6월 19일(월) ~ 7월 7일(금)
☞ 서류제출기간 : 2006년 6월 19일(월) ~ 7월 7일(금)까지 학생지원팀에 제출
(우편제출 가능 : 302-715 대전광역시 서구 복수동 333 혜천대학 학생지원팀
:우편제출의 경우 마감일소인에 한해 접수합니다.)
☞ 대출실행 (농협) : 2006년 8월 14일(월) ~ 8월 18일(금)
☞ 신청절차
▶ 1단계 - 대출받고자 하는 은행을 방문하여 인터넷뱅킹에 가입 후 공인인증서 발급. (농협)
▶ 2단계 - 정부학자금 포탈사이트(www.studentloan.go.kr)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『학자금대출신청서』작성.
▶ 3단계 - 학자금대출 신청자는 해당서류를 반드시 학교(학생지원팀:양지관 2층)에 제출하여야 함.
☞ 공통 제출서류 - 학자금대출신청확인서출력, 본인주민등록등본 각1통
(부,모님이 사망한 경우나 이혼한 경우 본인의 호적등본 1통)
▶ 4단계 - 보증기금에서 연락을 받은 학생은 인터넷뱅킹이나 은행방문을 통하여 대출신청.
* 대출승인시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학생은 학교 등록금계좌로 직접입금됨.
(등록금 기납부자는 학생 개인 통장으로 입금)
정부학자금대출 2학기 변경내용
■ 세부변경내용
구분 |
2006-1학기 |
2006-2학기 |
가산점제도 |
신설 |
가산점 200점 부여 - 저출산 대책 반영 · 두 자녀 이상 대학생 가정 · 세 자녀 이상 다자녀 가정 - 중소기업 인력 유입 방안 · 50인 미만 중소제조업체 근무지 및 그 자녀 |
등록금 지원대상 |
자율경비(학생회비, 졸업비)는 지원대상에서 제외 * 등록에 필수 경비만 지원 |
자율경비(학생회비, 졸업비)도 학생의 선택에 따라 지원가능 |
편리성 |
신설 |
필요금액, 한도내 대출을 위한 부분대출 허용 |
보증대상 제한 |
신설 |
빈번한 연체자 보증제한 : 신청당시 6개월이내 90일이상 연체자 신청당시 30일이상 3회 연체자 |
☞ 주의사항
▶ 반드시 은행(농협)을 방문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함.
▶ 직전학기 성적이 100분의 70미만(2.0/4.5만점)인자 신청불가. (신입생제외)
▶ 본인 신용불량기록 및 연체기록 보유자 신청불가.
(본인신용정보조회서비스 이용확인가능)
▶ 정부학자금대출을 받은후 휴학이나 자퇴시 대출금 곧바로 상환.
▶ 연체 및 채무불이행시 개인신용정보회사나 기타 금융기관에 통지되어 금융거래 제한은 물론 향후 취업시
제한받을 수 있으며 학교의 각종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없음.
▶ 지난 학기에 정부학자금대출 받은 후 아래와 같이 연체시에는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(신청당시부터 6개월이내 90일이상 연체자, 신청당시부터 30일이상 3회 연체자)
※ 문의사항은 정부학자금대출 포탈사이트(www.studentloan.go.kr)로 접속하시거나
정부학자금대출 콜센터(☎ 1688-8114)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☞ [학생용 가이드] 다운로드
- 총 2,583 건
- 158/259 Page
번호 | 제목 | 작성자 | 작성일 | 조회수 |
---|---|---|---|---|
2023학년도 신입생 학생증 발급 신청 안내 | 학생복지팀 | 2023.02.23 | 75,181 | |
2023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| 재무팀 | 2023.02.14 | 69,255 | |
2023-1학기 수강신청 안내(재학생) | 교무팀 | 2023.02.10 | 71,476 | |
계약직원(온라인 홍보 전담)신규 채용 공고 | 총무팀 | 2023.02.03 | 70,263 | |
간호학과 실습전담 계약직원 채용 공고 | 총무팀 | 2023.02.03 | 67,849 | |
2023학년도 등록금 확정 공고 안내 | 기획조정팀 | 2023.01.31 | 69,281 | |
2023년 2차 조교 채용 안내 | 교무팀 | 2023.01.20 | 71,485 | |
직원 신규 채용(계약직, 운전직) 공고 | 총무팀 | 2023.01.03 | 72,698 | |
2022-2학기 성적증명서 발급 중지 안내 | 교무팀 | 2022.12.30 | 72,468 | |
(한국장학재단)2023학년도 1학기 1차 국가근로장학금 학생신청… | 학생복지팀 | 2022.11.21 | 72,935 | |
2023-1학기 홍은학사(기숙사) 재학생 모집안내 | 홍은학사운영팀 | 2022.11.10 | 74,368 | |
2023-1학기 홍은학사(기숙사) 신입생 모집안내 | 홍은학사운영팀 | 2022.10.26 | 78,765 | |
2022학년도 휴베스트(HUBEST) 학생역량 포인트 배점표 안내 | 학생복지팀 | 2022.06.07 | 80,583 | |
대학생 복지몰, '교육할인스토어' 안내 | 기획홍보팀 | 2016.04.21 | 372,682 | |
대전과학기술대학교 Office 365 무료 서비스 안내 | 관리자 | 2015.05.07 | 426,348 | |
1013 | 제34회 스승의 날 유공 정부포상 추천대상자 | 교무팀 | 2015.03.13 | 25,237 |
1012 | 대전과학기술대학교 보건실 직원 채용 공고 | 총무팀 | 2015.03.11 | 28,503 |
1011 | 사이버보안진단의날 안내(3월) | 관리자 | 2015.03.10 | 28,727 |
1010 | 2015학년도 동아리 등록신청 안내 | 학생복지팀 | 2015.03.10 | 22,706 |
1009 | 사랑의 헌혈 행사 | 관리자 | 2015.03.06 | 23,625 |
1008 | 2015학년도 1학기 심폐소생술 교육안내 | 관리자 | 2015.03.06 | 24,518 |
1007 | 대전과학기술대학교 LINC사업 전담직원 채용 공고 | 산학지원팀 | 2015.03.04 | 26,152 |
1006 | 2015학년도 1학기 등록금 추가 납부 안내 | 경리팀 | 2015.02.26 | 29,032 |
1005 |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직원(전기직) 채용 공고 | 총무팀 | 2015.02.23 | 26,847 |
1004 |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 전담직원 채용공고 | 산학지원팀 | 2015.02.23 | 27,088 |